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애국지사께 감사드립니다" 스타벅스, 후손에 장학금 전달



기업/산업

    "애국지사께 감사드립니다" 스타벅스, 후손에 장학금 전달

    광복 73주년 맞아…애국지사 후손 50명에게 장학금
    2015년부터 올해까지 133명에게 2억7천만원 전달

    (사진=스타벅스 홈페이지 캡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8월 13일 소공동 지원센터에서 전달했다.

    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천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5천 만원의 성금에 스타벅스가 회사 기부금을 매칭해 총 1억원의 기금으로 마련됐다.

    장학금을 받는 독립유공자 자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광복회(회장 박유철)가 추천한 사람들 가운데서 뽑힌 50명이다.

     

    대학생들은 스타벅스가 복원 및 보존을 후원해 지난 5월 재개관한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모습이 담긴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낙화 텀블러'에 커피를 나누며 우리 역사를 돌아보고 광복의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2015년 개점 16주년을 기념해 광복회가 추천하는 대학생 16명에 3천200만원을 지원했고, 이듬해 17명에 3천4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대학생 여러분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뜻 깊은 기부에 동참해주신 고객과 파트너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독립의 뜻을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