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S칼텍스, 흥국생명 돌풍 저지…KGC인삼공사와 결승 격돌



농구

    GS칼텍스, 흥국생명 돌풍 저지…KGC인삼공사와 결승 격돌

    표승주, 29득점으로 맹활약
    높이의 열세, 서브와 범실 줄이기로 만회
    2년 연속·통산 4번째 우승 도전

    GS칼텍스 표승주가 11일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보령·한국도로공사컵 여자프로배구대회 흥국생명과 준결승전에서 득점에 성공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GS칼텍스가 흥국생명의 돌풍을 저지하고 2년 연속 한국배구연맹(KOVO) 컵대회 결승 무대에 올랐다.

    GS칼텍스는 11일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보령·한국도로공사컵 여자프로배구대회 준결승전에서 접전 끝에 흥국생명을 세트 스코어 3-1(18-25 25-15 30-28 25-20)로 제압했다.

    조별리그에서 2승 1패로 A조 2위로 준결승에 오른 GS칼텍스는 3전 전승을 거두며 B조 1위를 기록한 흥국생명을 잠재우며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지난해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한 GS칼텍스는 앞서 현대건설을 꺾고 결승에 오른 KGC인삼공사를 상대로 2년 연속이자 통산 4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결승전은 12일 이 장소에서 열린다.

    토종 쌍포가 제대로 터졌다. 표승주가 팀 내 최다인 29득점을 기록했고 이소영은 22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다.

    흥국생명은 공윤희(19득점), 김미연, 김세영(이상 18득점) 등이 고른 활약을 펼쳤지만 GS칼텍스를 넘지 못하고 컵대회를 준결승에서 마감했다.

    높이에서의 열세는 날카로운 서브로 극복했다. GS칼텍스는 블로킹에서 7-13으로 흥국생명에 밀렸지만 서브를 6-2로 앞섰다. 안정감 있는 경기력으로 범실(11-18)을 줄인 것도 주효했다.

     

    출발은 좋지 못했다. 1세트를 18-25로 허무하게 내주며 분위기를 내줬다. 그러나 이대로 무너질 GS칼텍스가 아니었다.

    반격은 2세트부터 시작됐다. 1세트에 당한 것을 그대로 갚아주며 25-15로 2세트를 따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승부처는 3세트였다. 28-28 듀스 상황. GS칼텍스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주면서 상대의 연속 범실을 끌어내 길었던 승부 끝에 3세트를 승리로 장식하며 세트 스코어 2-1로 앞서갔다.

    4세트 역시 시소게임이 이어진 상황. GS칼텍스는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이같은 노력은 결국 승리로 이어졌다.

    GS칼텍스는 14-14에서 이소영의 오픈 공격과 김유리의 블로킹으로 달아나는 데 성공했다. 16-15에서는 이소영의 연속 공격 성공과 상대 범실 등을 묶어 5연속 득점에 성공해 승기를 굳혔고 마지막까지 역전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승리를 챙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