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협상' 손예진 VS 현빈 두뇌싸움…범죄물 패러다임 바꿀까



영화

    '협상' 손예진 VS 현빈 두뇌싸움…범죄물 패러다임 바꿀까

    손예진과 현빈, 협상가와 인질범 역으로 만남
    동갑내기에 데뷔시기도 비슷…"모니터로도 호흡 너무 좋았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확대이미지

     

    올 추석 손예진과 현빈이 범죄오락 영화 '협상'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다.

    영화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내용을 담았다. 배우 손예진이 하채윤 역을, 현빈이 민태구 역을 연기한다.

    손예진은 9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협상' 제작보고회에서 처음으로 경찰 역할에 도전하게 된 결정에 대해 "기존에 봤던 캐릭터와 비슷하면 관객들도, 나도 지겹다.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배우들이 다음 작품을 볼 때 이전과 차별화된 캐릭터와 장르를 찾게 되는데 나는 운이 좋게 그런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한 장소에서 계속 긴장감을 유지하며 두뇌싸움을 펼쳐야 했던 점이 어려웠다고.

    손예진은 "첫 경찰 역할이 부담도 됐다. 전형적인 경찰의 모습이 있는데 내가 그렇게 보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부담이 컸다. 12시간 안에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자세로 극적인 긴장감을 유지해야 했다. 행동이 아니라 표정과 대사로 감정을 보여줘야 하니까 에너지 소비도 많았고, 대사톤에 미묘한 변화도 줘야 했다. 쉽지 않은 작업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현빈은 '협상'을 통해 데뷔 첫 악역에 도전한다. 좀 더 입체적인 현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을 높인다. 악역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민태구'라는 인물이 가진 감정 표현에 더 집중했다.

    현빈은 "'협상'이라는 소재가 영화화되는 게 흥미로웠고, 인질범과 협상가가 1대 1 대결을 하는 구조가 재미있어서 영화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최초 악역'이라는 타이틀이 있는데 그냥 민태구가 가지고 있는 복합적 감정들을 표현하는데 신경을 많이 썼다. 악역의 전형성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감독님과 많이 나눴다"고 캐릭터 표현을 위해 노력한 지점을 이야기했다.

    배우 손예진과 현빈.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확대이미지

     

    또 다른 '처음'은 바로 손예진과 현빈의 호흡이다. 그간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던 두 사람은 이번 '협상'을 통해 모니터 너머로 독특하게 호흡을 맞추며 동지애를 쌓았다.

    손예진은 "시나리오를 선택할 때 현빈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게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였다. 이원 생중계 촬영을 했기 때문에 모니터를 보면서 호흡을 맞췄다. 쉽지 않은 촬영이었지만 내가 현빈과 동갑이기도 하고, 데뷔 시기가 비슷해서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동질의식이 있었다. 그런 믿음이 있어서 굉장히 호흡이 잘 맞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에 현빈 역시 "손예진이 정말 든든했다. 정말 어렵고 생소한 부분이 많은 촬영이었는데 그런 부분을 다 해소시켜줄 수 있는 배우"라면서 "모니터를 보면서 연기를 해도 눈으로 많은 연기를 하는 분이다. 긴장감 안에서 연기를 자유자재로 하니까 모니터가 아닌 실제 사람을 눈 앞에 둔 느낌이라 너무 좋았다"고 칭찬으로 화답했다.

    '협상'은 오는 9월 추석에 극장가를 찾아 온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