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감충북연회 신석구 목사 전기 천권 충북교육청 기증



청주

    기감충북연회 신석구 목사 전기 천권 충북교육청 기증

    청주출신 독립운동가 신석구 목사 전기'출이독립'(出以獨立) 천권 기증식

    감리교 충북연회 신석구 목사 전기 충북교육청 기증식 (사진=청주CBS 맹석주 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는 청주 출신의 독립운동가 신석구 목사의 전기 '출이독립'(出以獨立) 천권을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충북도교육청에 기증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 이병우 감독 등 충북연회 목사 6명은 24일 충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 집무실에서 '출이독립' 기증식을 가졌다.

    이병우 감독은 "청주 출신의 독립운동가이고 3.1 만세운동 33인 중 한명인 신석구 목사는 신채호나 이상설 선생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민족의 사표가 될 만한 분이라"고 밝혔다.

    또 "전기 제목 '출이독립'도 감옥에 있을때 검사가 '나가서도 독립운동을 할 것이냐'고 묻자 '나가서 계속 할것이라'는 뜻을 담아 '출이독립'이라고 말한데서 따왔다"며 "신 목사는 끝까지 변절하지 않고 신사참배와 일제에 반대하다 해방을 맞는 등 충절의 고장에 걸맞는 애국지사라"고 밝혔다.

    이병우 감독은 "충북출신인 이덕주 교수가 청소년들 위해 전기를 쉽게 썼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신 목사의 전기를 읽고 애국,애민사상을 가슴에 새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김병우 교육감은 "우리 지역에 애국열사와 의사 등 소중한 민족적 자산이 많지만 선양을 못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감리교에서 선양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도내 학교에서 잘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신석구 목사 전기와 신석구 글쓰기대회 포스터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는 "출이독립 독후감 형식의 신석구 글쓰기 대회를 8.1~9.20일 접수를 받아 10월에 시상식을 갖고 361명에게 3천만원의 시상금을 줄 예정이라"며 많은 아동,청소년,일반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