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함안군 채용 비리 의혹 관련자 수사의뢰



경남

    경남도, 함안군 채용 비리 의혹 관련자 수사의뢰

    채용 비리 개연성 짙다고 판단…위반 행위자 엄중 문책

    (사진=함안군청 홈페이지 캡쳐)

     

    경상남도는 함안군의 공공부문 정규직 채용 과정에서 불거진 비리 의혹 관련자를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13일 밝혔다.

    함안군은 지난 6일 기간제 노동자 61명 가운데 18명을 공개 채용했다.

    장기 근속자들은 탈락한 반면, 근무 경력이 몇 개월 되지 않은 군의원과 공무원 지인 등이 합격해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졌고, 도는 즉각 조사에 착수했다.

    도는 함안군 무기계약직 채용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한 결과 관련자들의 비리 개연성이 짙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채용을 관장한 책임자와 담당자를 경찰에 수사의뢰하는 한편, 수사가 끝날 때까지 관련 업무에서 배제하도록 군에 요청했다.

    도는 특정감사에서 드러난 부적절한 행정 처리와 수사 결과를 보고 위반 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경수 지사는 지난 9일 간부회의에서 "공직 인사 비리는 공정한 사회, 국가에 대한 불신을 초래한다"면서 "특히, 청년들의 실망감과 좌절감은 대단히 심각하므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며 인사 비리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

    앞서, 민주노총 일반노조는 "무기계약직으로 채용된 노동자 중에는 전직 군의원 며느리와 군의원 조카, 공무원 자녀, 배우자 등이 포함됐다"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관계자를 엄벌하는 것은 물론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해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