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총, 새 상근부회장에 김용근 자동차산업협회장 선임



기업/산업

    경총, 새 상근부회장에 김용근 자동차산업협회장 선임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12일 전형위원회 회의를 열어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을 신임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경총은 이날 오전 서울의 한 호텔에 모인 전형위 위원들은 손경식 경총 회장이 후보로 추대한 김용근 자동차협회장을 만장일치로 신임 부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전형위는 손경식 회장을 비롯해 윤여철 현대자동차 부회장, 조규옥 전방 회장,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백우석 OCI 부회장, 김학권 인천경총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 형지 회장, 박복규 경총 감사 등 8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에는 최병오 회장을 제외한 7명이 참석했다.

    손경식 회장은 이날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김용근 회장은 경력도 많고 경제 산업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국제적 활동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며 "경총을 좀 더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적합한 인물로 정했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김 회장이) 자신으로 정해지면 받아들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가능하다면 오늘부터 임기를 시작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신임 부회장이 조직을 잘 장악해 끌고 나갈 역량이 있다고 본다. 자동차산업협회에서도 그 분이 협회 일을 많이 개선하고 잘 끌고 나갔다"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산업통상자원부 정책본부장 등도 다 역임한 분이라 산업정책에 대한 괴장히 뚜렷한 주관을 갖고 있어 그 점을 높이 샀다"고 선임 이유에 대해 밝혔다.

    김 신임 부회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관·산업정책본부장, 한국산업기술재단 이사장,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 등을 지냈다. 현재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앞서 경총은 지난 3일 임시총회에서 전임인 송영중 부회장을 파행적 사무국 운영, 경제단체 정체성에 반하는 행위 등을 사유로 취임 3개월 만에 해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