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성공단기업 비대위 "대북제재와 무관한 시설점검 방북 승인해 달라"



기업/산업

    개성공단기업 비대위 "대북제재와 무관한 시설점검 방북 승인해 달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과 개성공단기업 입주기업 대표들이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개성공단 시설점검을 위한 방북 승인을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는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업인들이 개성공단 중단 이후 시설점검을 위한 방북을 신청했지만 모두 성사되지 않았다며 시설점검은 국제사회 제재와 무관하기 때문에 방북을 승인해달라고 요구했다.

    비대위는 “개성공단이 닫힌 후 세 번째 장마가 지나가고 있다”며 “공장설비가 장마철에 훼손되는 것을 속수무책으로 더 이상 바라볼 수 없기 때문에 설비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개성공단 기업인들은 전면 중단 이후 거래단절, 매출급감, 신용하락 등 경영 위기로 존폐 기로에 서있다”며 “향후 위기에 직면한 기업들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조속히 방북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남북‧북미 정상회담 이후 정부는 철도, 산림, 체육 등 교류를 위한 방북을 승인하면서 정작 가장 시급한 기업인들의 방북을 승인하지 못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며 “대북 제재와 무관한 시설점검 방북을 승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