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새로운경기위원회…행정 참여, 16년 보수적폐 고발



사회 일반

    이재명, 새로운경기위원회…행정 참여, 16년 보수적폐 고발

    오늘부터 온라인으로 유권자 직접 참여 가능

    (사진=경기도인수위 제공)

     

    유권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행정에 직접 참여하고 적폐를 고발할 수 있는 경기도민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인 새로운경기위원회가 오늘부터 운영된다.

    새로운경기위원회는 소통과 참여라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정 철학에 맞춰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도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이라는 것.

    지역 및 분야별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경기광장'은 물론 지난 16년간 보수정권의 구태와 부패를 신고하는 '도정핫라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도정핫라인'을 통해 16년간의 보수정권 하에 이루어진 인사 및 채용비리, 인·허가 및 사업 관련 비리, 예산 남용 및 횡령 등의 내용을 바로 제보할 수 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접수된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은 경기도 행정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도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도지사 인수위는 경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변화를 이끌어 적극적인 정치참여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새로운경기위원회는 그동안 구호로만 그쳤던 도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도정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의 표명"이라며 "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정책 제안은 25일부터 7월 30일까지 새로운경기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이 당선인은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직접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도민청원제‧도민발안제 도입, 디지털 민주주의 플랫폼 구축하고 SNS소통관 확대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