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선거 패배, 제 부덕의 소치"…미래캠프 해단식



국회/정당

    안철수 "선거 패배, 제 부덕의 소치"…미래캠프 해단식

    "당분간 성찰의 시간 가질 것"…딸 졸업식 참석차 미국 출국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에 출마해 낙마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가 14일 오전 종로구 선거캠프에서 선대위 해단식을 가지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서울시장 후보는 14일 서울시장 선거 패배에 대해 "모든 것이 제 부덕의 소치"라고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소재 사무실에서 열린 미래캠프 해단식에 참석해 "좋은 결과를 갖고 이 자리에 섰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하게 돼 너무 송구하고 죄송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부족한 제게 과분한 성원을 보내주신 서울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드리고 싶은 말은 많지만 이 정도로 줄이는 것을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선거에서도 한국당 김문수 후보에게 밀려 3위에 그치면서 정치행보에 막대한 타격을 입었다는 게 중론이다. 이에 따라 향후 펼쳐질 야권발(發) 정계개편 과정에서 주도권을 잃었다는 분석이다.

    안 전 후보는 서울시장 선거패배로 일각에서 정계은퇴 등이 거론된 데 대해선 "당분간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자신의 딸 설희씨의 박사학위 수여식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5일 미국으로 출국해 3~4일 간 머물 예정이다. 설희씨는 현재 미국 스탠포드 대학원 졸업을 앞두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