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입 개편 공론화 의제 선정, 시나리오 워크숍 개최



교육

    대입 개편 공론화 의제 선정, 시나리오 워크숍 개최

    6.16~17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공론화위원회는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의제 선정을 위한 시나리오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공론화 의제는 추후 권역별 대국민토론회, 미래세대 토론회, TV 토론회 등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시민참여단에게 숙의 의제로 제공된다.

    공론화위원회는 공론화 의제로 활용될 시나리오를 마련하기 위해 대입제도 개편의 이해관계자인 학생, 교원, 학부모, 대학관계자와 대입제도 전문가가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나리오 워크숍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는 검증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검증위원회는 시나리오 워크숍 설계․운영의 공정성, 중립성, 객관성, 투명성을 관련 자료 검토와 현장 참관을 통해 확인하고, 필요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며, 공론화위원회는 이를 존중하여 신속하게 관련 사항을 보완할 계획이다.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공론화 의제가 결정되면, 이를 토대로 권역별 국민 대토론회, 미래세대 토론회, TV토론회, 온라인 플랫폼 토론 등 전 국민이 대입제도 개편 논의에 참여할 수 있는 절차가 시작된다.

    지역·성·연령 등을 고려해 대표성 있게 구성된 시민참여단이 학습과 토론을 통해 대입제도 개편방향에 대해 숙의하는 과정이 7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