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원시,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유치



경인

    수원시,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유치

    염태영 시장, 성공적이고 완벽한 행사 치르겠다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완벽한 행사로 치르기 위해 착실한 준비를 다짐하는 염태영 수원시장. (사진=노컷뉴스)

     

    "내년에 수원시에서 열릴 2019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어느 대회때보다도 성공적이고 모범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전력해 나갈 것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축제가 내년 5월 수원에서 열린다.

    수원시가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유치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유치

    염태영 수원시장은 11일 노컷뉴스와의 가진 인터뷰에서"수원시가여성가족부, 경기도와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들의 한마당 잔치인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염 시장은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청소년 단일 행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평균 방문객이 15만명을 넘길 정도로 열기가 뜨거운 행사"라고 강조했다.

    이 대회는 올해 14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 행사는 오는 5월 전북 군산에서 열린다.

    15회째 행사인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내년 5월 수원에서 열리는데 완벽하고 성공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시차원에서 이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수원시는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주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미래를 향한 플랫홈'으로 정했다.

    시는 ▲변화하는 가정․사회 환경에 맞는 '청소년 정책개발의 장'과 ▲글로벌 청소년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질을 갖추는 '배움의 장'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첨단기술 체헙희 장' ▲청소년들의 꿈과 끼가 펼쳐지는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박람회 추진방향도 설정했다.

    이에따라 수원시는 각 부서별로 행사준비에 돌입했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 수원지역에 녹아 있는 각종 청소년시설들을 이용해 완벽하고 성공적인 행사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 조만간 시․도 관련부서와 경기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교육지원청 등 관계 기관이 참여하는 '2019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실무추진위원회'를 구성할 방침이다.

    실무추진위원회에서 본격적으로 박람회 준비를 대처해나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행사장 주무대는 '수원컨벤션센터'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내년 5월 23일~25일까지 열린다.

    수원시는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행사장 주무대를 '수원컨벤션센터'로 잡았다.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주무대가 될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컨벤션센터는 지하2층 지상5층에 연면적 9만7천여㎡ 규모로 컨벤션센터와 광장으로 조성되는데 내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현재 공정율은 40%에 이르며 공사또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으며 수원시는 계획대로 공사가 완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꿈과 끼가 똘똘 뭉친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고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철저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