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군 공항 이전 후보지 '군위군 우보면 일대' 등 2곳 선정



국방/외교

    대구 군 공항 이전 후보지 '군위군 우보면 일대' 등 2곳 선정

    의성 비안·군위군 소보면 일대도 이전 후보지로 선정

    국방부 (사진=자료사진)

     

    대구 군 공항 이전 후보지로 '군위군 우보면 일대'와 '의성군 비안면 및 군위군 소보면 일대' 2곳이 선정됐다.

    국방부는 14일 오후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 주재로 열린 제2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이하 선정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군위군 우보면 일대와 의성군 비안면 및 군위군 소보면 일대가 선정 기준을 충족해 이전후보지로 선정됐다"며 "선정된 두 곳은 공군의 작전성, 관련 법령상 인허가 사항을 해당 검토기관과 협의한 결과 현 단계에서 '극복 불가' 항목이 없으므로 제도적 타당성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또 "관계 지방자치단체장이 지난 1월 19일 합의 시에 2개 지역 모두에 대해 이전후보지 선정을 희망했고 오늘 선정위원회에서 이전후보지 선정에 동의했으므로 사회적 합의성도 충족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이날 선정위원회에는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 공무원과 대구시, 경상북도, 군위·의성군 단체장, 민간위원 등 18명이 참석했다.

    선정위원회는 대구 군 공항 이전후보지 선정 절차와 기준을 먼저 심의‧의결하고, 그 기준에 따라 대구 군 공항 이전후보지를 선정하는 절차로 진행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회의를 주재한 송영무 장관은 대구 군 공항 이전후보지가 선정되도록 협조해 준 각 기관에 감사를 표했으며, 앞으로도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관계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앞으로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공정하고 투명한 과정을 거쳐 이전부지를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