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119안전체험관, 항공기안전체험장 본격 운영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전북

    전북119안전체험관, 항공기안전체험장 본격 운영

    뉴스듣기

    전북119안전체험관에 설치된 항공기안전체험장 외부 모습. (사진=전라북도소방본부 제공)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이 전국 처음으로 항공기 안전체험장을 설치하고 비상사태 시 대응요령 등을 교육한다.

    전라북도는 19일 전북119안전체험관 위기탈출 체험동 안에 항공기 사고 시 바상탈출 훈련을 할 수 있는 항공기안전체험장을 설치하고 이번 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항공기안전체험장은 국내‧외 여행인구의 증가로 항공기 이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체계적인 안전교육 시설은 항공사별 승무원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만 실시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해 새롭게 도입한 시설이다.

    주요 체험시설은 30석 규모의 실물 모형 항공기에 좌석, 천정, 창문, 비상슬라이드 등 실제 비행기와 똑같은 자재로 기내를 연출하고 추락, 화재 등 비상상황을 가정해 브레이스포지션 자세(항공기 비상탈출 자세)와 라이프자켓 착용 후 탈출 슬라이드를 통한 비상탈출훈련을 하게 된다. 사업비는 교육부 안전체험센터 시범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지원예산 2억1000만 원이 투입됐다.

    전북119안전체험관은 또 국가기술표준원 시범사업으로 조성된 어린이제품안전체험관도 이번 주부터 본격 운영한다.

    어린이제품안전체험관은 킥보드, 유해물질중독, 손 씻기, 자전거 안전체험 등 어린이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안전을 체험중심으로 교육하기 위해 국가기술표준원 지원예산 5000만 원을 들여 재난종합체험동 내에 조성됐다.

    이선재 소방본부장은 "항공기안전체험장 신설과 생활안전체험장 보강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도민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안전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존수영장 조성사업, 4D재난영상시스템 교체사업, 방사선보건 체험시설 개발사업 등 안전체험콘텐츠 개발 및 설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대한민국 대표 안전명소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