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업 27일째, 열흘 연휴 맞은 KBS-MBC의 추석 편성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방송

    파업 27일째, 열흘 연휴 맞은 KBS-MBC의 추석 편성표

    뉴스듣기

    경영진 퇴진과 방송 정상화를 내건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와 MBC본부의 총파업이 지난 4일 시작해 27일째 '현재진행형'인 가운데, 유례 없는 열흘 간의 추석 연휴가 찾아왔다. 많은 인원이 일손을 놓은 KBS-MBC의 추석 편성표를 살펴봤다.

    ◇ '생존의 법칙' 등 추석 예능으로 체면 차린 KBS

    KBS는 '생존의 법칙', '혼자 왔어요', '가족의 발견', '하룻밤만 재워줘' 등 추석 예능 4편을 준비함으로써 나름대로의 구색은 갖췄다.

    추석 전날인 10월 3일 오후 8시 30분에 2TV에서 방송되는 '생존의 법칙'은 목숨을 위협하는 위기를 겪은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음으로써 생존의 비밀을 알아낸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서언-서준 쌍둥이 아빠로서 응급상황 대처법에 유독 관심이 많다는 이휘재, 안전과 관련한 부분에서는 허당인 허경환, 집안 곳곳에 재난대비 물품을 구비했다는 김지민이 MC를 맡았다.

    여기에 경력 10년차 응급의학과 의사 남궁인, 화재진압부터 구급까지 두루 맡은 소방대원 이재현, 재난 대응 전략가 김종도 등 전문가 군단이 합류했다.

    10월 4일 방송되는 KBS2 추석특집 예능 '가족의 발견' (사진=KBS 제공)
    10월 3일, 4일 양일 간 2TV에서 오후 11시에 방송될 '혼자 왔어요'는 KBS가 마련한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이다. 각자 주제가 있는 여행을 다녀온 출연자들이 MC들과 여행기를 보면서 여행지에서 느낀 '입장차이'를 이야기하는 리얼 여행 관찰기다.

    1회에는 한해, 학진, 박종찬, 윤서, 소나무 나현, 설인아가 출연하고 2회에는 황보, 제아, 뮤지, SF9 로운, 앤플라잉 회승, 구구단 나영이 출연한다. 1회는 '썸 여행', 2회는 'YB&OB' 편으로 구성됐다.

    '가족의 발견'은 연예인들의 가족이라고 주장하는 미스터리 패밀리 사이에서 연예인 감정단이 진짜 가족을 찾아내는 예능으로 추석 당일인 10월 4일 오후 6시 2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김생민, 송은이, 문세윤, 슬리피, 나르샤, 사유리, NCT 도영과 재현, 위키미키 최유정과 김도연, 루시, 스누퍼 우성이 연예인 감정단이 되어 방송인 강남과 배우 김혜은의 '진짜 가족'을 찾는다. 감쪽같은 연기력과 화려한 개인기로 감정단의 혼을 쏙 빼놓을 '미스터리 패밀리'도 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2TV에서 추석 연휴 중 방송되는 '하룻밤만 재워줘'는 단 1%의 사전 섭외 없이 해외에 떨어진 이상민, 김종민 두 사람이 직접 현지인에게 가 하룻밤 숙박을 부탁해야 하는 파격 콘셉트가 특징이다. 이들은 이탈리아 로마와 라티나, 소렌토 등지를 돌며 하룻밤을 부탁할 예정이다. 특히 이탈리아 라티나는 한국 방송사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도시여서 관심을 모은다.

    방송인 이상민과 김종민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그릴 KBS2 '하룻밤만 재워줘' (사진=KBS 제공)
    이밖에도 KBS는 1TV 10월 2일 오후 7시 25분 방송되는 '우리말 겨루기'를 '연예인 가족' 편으로 꾸몄다. 노사연-이무송 부부, 전원주-김해현 고부, 김한국-김환 부자, 윤택-임종각 부자 등 네 가족이 출연한다.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매일 2회분씩 편성돼, 전편 감상이 가능하게 됐다. '구르기 그린 달빛'은 박보검-김유정이 호흡을 맞춘 조선시대 청춘들의 성장 로맨스다. 총 18회인 '구르미 그린 달빛'은 2TV에서 낮 12시 5분에 만나볼 수 있다.

    ◇ 신규 파일럿 예능 하나 없이 재방송으로 채운 MBC

    총파업 참여 인원이 계속 확대되면서 사상 초유의 '녹화뉴스'까지 강행 중인 MBC는, 추석특집 신규 파일럿 예능 하나 없을 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 과거 드라마 몰아보기 등 '재방손 편성'으로 열흘 간의 추석연휴에 대비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 초 방송된 웹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의 세 작품 '생동성 연애', '우주의 별이', '반지의 여왕'과 웹드라마로서 일찌감치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퐁당퐁당 'LOVE'가 다시 한 번 전파를 탄다. 파업으로 인한 파행 편성을 메우는 모양새여서, 편성시간대도 들쭉날쭉하다.

    MBC는 올해 초 방송됐던 웹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를 추석특집으로 재편성했다. (사진=MBC 제공)
    노량진 고시촌의 적나라한 일상을 담은 '생동성 연애'는 오늘(30일) 오전 11시 15분에, 저승사자 별이와 인기스타 우주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우주의 별이'는 10월 2일 오후 9시 35분에, 가문의 비밀을 간직한 황금반지 이야기 '반지의 여왕'은 10월 7일 오전 8시 35분에 방송된다.

    조선에 떨어진 고3 소녀 단비와 조선시대 왕 이도의 성장 로맨스를 그린 '퐁당퐁당 LOVE'는 10월 8일 오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지난 15일 첫 방송된 예능드라마 '보그맘'은 10월 2일 오후 2시 50분부터 몰아보기로 특별편성됐고, 엑소 시우민과 워너원 강다니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집돌이들의 공동 휴가 리얼리티 '이불 밖은 위험해'는 미공개 영상 위주 특집으로 10월 3일 오후 9시 35분 방송된다.

    지리산의 역사·문학·전설·음식·문화재 등을 풀어낸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그레이트 지리산'과 휴스턴 국제영화제 스포츠 부문 플래티넘을 수상한 '위닝 샷, 투구의 비밀'이 각각 10월 4일 오전 8시 30분과 5일 낮 12시 35분에 편성됐다.

    40년 만에 어머니를 찾은 입양자 아담 크랩서의 사연이 담긴 '나의 이름 신성혁'은 10월 5일 오후 1시 35분에 방송된다. MBC 아나운서국에서 기획한 한글날 특집 다큐 '말의 품격'은 10월 9일 오전 10시 35분 방송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 대중음악의 장르별 대표 뮤지션부터 해외 프로듀서, 국내 뮤지션이 함께하는 2017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의 사전 쇼케이스 '뮤콘·AMN'(Asia Music Network) 빅 콘서트가 10월 7일 오후 5시 5분에 편성됐다. 새 월화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는 '왕은 사랑한다' 종영 2주 뒤인 10월 9일 오후 10시에야 4회 연속 특별편성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