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차 소비자 절반 "구글·애플 자동차 살 생각 있어"



IT/과학

    차 소비자 절반 "구글·애플 자동차 살 생각 있어"

    미 컨설팅업체의 7개국 7천 5백여 명 설문조사 결과, 49%가 긍정적 응답

    구글자동차(왼쪽), 애플자동차는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구글이나 애플의 자동차가 나온다면 살 용의가 있다는 자동차 소비자들이 열 명중 다섯 명에 달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컨설팅업체인 캡제미니(www.capgemini.com)는 지난 6월 앞으로 1년안에 자동차 구매나 리스를 계획하고 있는 미국과 중국 등 7개국의 자동차 소비자 7,5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닌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기술기업에서 자동차가 본격 생산된다면 살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전체의 49%가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또 긍정적 응답의 비율은 지역적으로는 인도(87%), 중국(74%), 브라질(63%)에서 그리고 연령대로는 18세에서 24세 사이의 젊은 층(65%)에서 더 높았다.

    구글, 애플 자동차를 살 용의가 있다는 설문응답자들의 국가별, 연령별 비율 (자료=캡제미니 보고서)

     

    이와 관련해 캡제미니는 설문결과를 토대로 최근 발표한 보고서(https://www.capgemini.com/cars-online-2015)에서 이런 긍정적 의사에 대해 '소비자들이 신형 자동차에서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임을 알고 있고 기술기업들이 좀 더 소비자 중심적으로 보이기 때문'으로 풀이했다.{RELNEWS:right}

    이어 구글과 애플이라는 새로운 자동차 시장 진입자에 대한 이런 관심은 "최고의 제품을 가진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소통이 소비자들의 충성을 얻는데 중요한 무기"라고 덧붙였다.

    구글은 현재 운전자가 필요없는 자동차(self-driving car)의 본격 생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애플은 무성한 소문 속에서 전기자동차의 생산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