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투애니원·미쓰에이, 나란히 MAMA 대상 수상(종합)



가요

    투애니원·미쓰에이, 나란히 MAMA 대상 수상(종합)

    • 2010-11-28 23:26

    투애니원 무려 4관왕…YG-7 vs JYP-5개 부문 가져가

    df

     


    그룹 투애니원(2NE1)과 미쓰에이(MISS A)가 처음으로 해외에서 열린 '201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10 Mnet Music Award, 이하 2010 MAMA)'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아시아'를 슬로건으로 내건 '2010 MAMA'는 28일 오후 중국 마카오 베네시안 리조트 내 코타이 아레나에서 열렸다. 이날 2010 MAMA는 한중일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아시아 각국에서 모인 1만여 음악 팬들을 열광시켰다.

    이날 시상식에서 신예 미스에이가 올해의 노래상을, 투애니원이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이 세 상은 2010 MAMA의 대상 격으로, 올해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오후 6시(이하 현지시각)부터 한국, 일본, 홍콩, 마카오 등 총 13여 개국에 생중계된 이번 시상식은 타이거JK, 윤미래 부부의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이어 미스에이(Miss A), 2PM, 2NE1, DJ DOC, 빅뱅 등도 히트곡을 재편곡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이며 객석을 달궜다.

    ◈ 투애니원 무려 4관왕 ‘싹쓸이’

    이날 시상식에서는 투애니원이 무려 4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가수상, 여자 그룹상에 베스트 뮤직비디오상까지 싹쓸이한 것. 박봄이 ‘You And I’로 베스트 디지털 싱글상을 수상한 것까지 합하면 투애니원은 무려 5관왕에 이른다.

    신예 미쓰에이는 여자 신인상과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부문을 동시에 수상해 3관왕에 올랐다. 남자 가수상은 태양이, 남자 그룹상은 2PM이 수상했다.[BestNocut_R]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2AM과 포미닛 등 시상식에 불참한 가수들은 수상의 영광을 안지 못했다. 이들이 후보로 불릴 때마다 객석에서는 환호와 탄성이 터져 나왔지만 결국 이들은 수상의 영광에서 멀어졌다.

    특히, 아시아에서 사랑받는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대거 불참한 가운데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7개 부문을,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5개 부문을 나눠가졌다.

    협찬사 상인 신라면세점상을 제외한 대상 3부문, 일반 16부문 등 총 19개 부문 중에서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올해의 앨범상과 가수상(투애니원) 등 7개 부문을,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올해의 노래상(미쓰에이) 등 5개 부문을 수상했다.

    ◈ DJ DOC-이하늬, 지드래곤-탑 합동무대 등 이벤트 '풍성'

    이날 시상식에서는 어느 때보다 화려한 특별 무대들이 계속 이어졌다.

    베스트 랩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DJ DOC는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하늬의 가야금 연주를 곁들인 ‘나 이런 사람이야’ 무대를 선보였다. 신나는 댄스 비트와 한국 고유의 가야금 선율이 어우러져 아시아 각국에서 모인 팬들을 자리에서 일어나 춤추게 했다.

    빅뱅 지드래곤과 탑(T.O.P)의 합동 무대도 돋보였다. 카리스마 넘치는 탑, 지드래곤의 솔로 무대 뒤에 태양이 등장해 총을 겨누는 드라마틱한 장면이 연출됐다. 이 자리에서 12월 15일 지드래곤과 탑의 듀오 프로젝트가 처음으로 공식 발표돼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태양은 ‘아이 니드 어 걸(I Need A Girl)’ 무대를 선보이다 객석에 앉은 산다라박에게 다가가 볼에 키스하는 퍼포먼스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태양과 산다라박은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연인으로 연기를 펼친 바 있다.

    ㅇㄹ

     



    또, 원더걸스가 깜짝 등장해 한류 팬들을 열광시켰다. 특히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히트곡 ‘노바디’가 이어지자 1만여 관객들이 일어나 따라부르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아시아 가수들의 무대도 이어졌다. 중국판 ‘슈퍼스타K’ 출신 가수 장지에와 중국 걸그룹 아이니, 일본 그룹 퍼퓸과 케미스트리도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슈퍼스타K2’의 존박, 장재인, 강승윤은 베스트 디지털 싱글을 소개하며 멋진 화음을 선보였으며, 우승자 허각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테마곡 ‘지금 이 순간’을 영어 버전 ‘디스 이즈 더 모먼트(This Is the Momnet)’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국계 최초로 미국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한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도 무대에 섰다. 베스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이들은 세계 정상에 선 만큼, 세련된 무대를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ㅇㄹ

     



    * 불참가수 중 유일 수상 ‘비’, 영상 메시지로 수상소감

    이번 MAMA는 처음으로 해외에서 열린 데다 일본, 홍콩, 마카오, 태국, 중국, 베트남 등 총 13개국에 생중계 되는 등 총 19억 명이 시청하는 대규모 이벤트였다.

    하지만 이날 시상식은 지상파 가요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주말에 열리는 바람에 많은 아이돌 가수들이 불참해 아쉬움을 남겼다.

    불참한 가수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비(본명 정지훈)가 수상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비는 사전에 트로피를 받고 영상 메시지로 “매우 감사하다”며 “사정상 함께 하지 못해 아쉽다”는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2010 MAMA 수상자 리스트

    ※ 경쟁 부문

    ▲ 올해의 가수(대상)= 2NE1▲ 올해의 노래(대상)= Miss A▲ 올해의 앨범(대상)= 2NE1▲ 여자 신인상= Miss A ▲ 남자 그룹상= 2PM▲ 여자 그룹상= 2NE1▲ 남자 가수상= 태양▲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부문= 비 ‘널 붙잡을 노래’▲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부문= 2PM ‘I'll Be Back’▲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부문= Miss A ‘Bad Girl Good Girl’▲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부문= 거미 ‘남자라서’▲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부문=▲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뜨거운 감자 ‘고백’▲ 베스트 랩 퍼포먼스= DJ DOC ‘나 이런 사람이야’▲ 베스트 디지털 싱글= 박봄 ‘You And I’▲ 뮤직비디오 작품상= 2NE1 ‘Can't Nobody’▲ 신라면세점 Asian Wave상= 2PM

    ※ 비경쟁 부문

    ▲ 베스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프로듀서상= 파 이스트 무브먼트▲ 베스트 아시안 팝 아티스트상= 퍼퓸▲ 베스트 아시아 그룹 남자 부문= 케미스트리▲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상= 장지에(중국)▲ 아시아 뉴 아티스트상= 아이미(태국, 중국 멤버로 구성된 중국 걸그룹)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