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BS '인터뷰게임', 사측 경영편성 방침으로 폐지



연예 일반

    SBS '인터뷰게임', 사측 경영편성 방침으로 폐지

    • 2009-02-08 13:39

    좋아서, 연애시대에 이어 3번째로 폐지 수순 밟게 돼… 제작진 아쉬움 드러내기도

     


    SBS '인터뷰게임'이 폐지 수순을 밟는다.

    지난해 6월 첫 선을 보인 '인터뷰게임'은 시청자들이 자신이 인터뷰하고 싶은 대상을 직접 선정한 후 인터뷰를 통해 오해와 갈등을 풀고 문제를 해결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방송 중에 있었다.

    특히 '인터뷰게임'은 인터넷과 휴대폰이 아닌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시대 새로운 소통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광고 수익이 제작비를 충당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조정 대상이 될 것'이라는 SBS의 '경영 편성' 방침에 따라 '인터뷰게임'은 폐지 수순을 밟게 됐다.

    '인터뷰게임'은 그동안 KBS와 MBC의 9시 뉴스와 경쟁하면서도 10% 초반대 시청률로 비교적 괜찮은 성적을 거뒀지만, 경기 불황으로 인한 광고 판매 부진으로 결국 수명을 다하게 됐다.

    이에 대해 '인터뷰게임' 재작진은 지난 7일 홈페이지에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의 글을 올리며 아쉬운 마음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제작진은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묵묵히 지원해 주시는 시청자 분들의 실체를 확인하고 보니 더욱 경건해진다"며 "너무나 감사하고 주책없이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가 없다. 다음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BS는 최근 '경영편성'의 일환으로 시청률이 저조하거나 광고가 부진한 프로그램들을 잇따라 폐지하고 있다.
    [BestNocut_L]
    SBS는 지난 1월 24일 '좋아서'를 방송시작 3개월만에 폐지시킨데 이어, '연애시대'도 방송 4개월만인 지난 19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인터뷰게임' 마지막회는 오는 10일 방송되며, 차주인 17일부터는 금요일에 방송되던 '대한민국 국민고시'가 요일과 시간을 옮겨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