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군도' 이성민 "우리는 세상을 바로 잡으려 한다"



영화

    '군도' 이성민 "우리는 세상을 바로 잡으려 한다"

    의적단 리더 노사장 대호 역 맡아 첫 사극 도전…"목숨 걸고 말 타"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에서 의적단 지리산 추설의 두령격인 노사장 대호를 연기한 배우 이성민

     

    "우리는 모두 이 땅의 하늘 아래, 한 형제요 한 자매다. 허나 세상은 어느덧 힘 있는 자가 약한 자를 핍박하고, 가진 자가 가지지 못한 자를 착취하니, 우리는 그러한 세상을 바로 잡으려고 한다."
     
    화제가 되고 있는 '군도: 민란의 시대'(이하 군도) 예고편 첫머리에서 의적단 지리산 추설의 두령격인 노사장 대호가 외치는 강령이다. 그 가슴에 호소하는 듯한 확신에 찬 목소리의 주인공은 영화 '변호인' '방황하는 칼날' 등으로 주목받는 배우 이성민이다.
     
    이성민이 연기한 노사장 대호는 군도 내부의 평등한 질서를 관장하고 의적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짜는 지도자다. 노사장은 조선 철종 연간에 실존했던 군도인 지리산 추설에서 두령을 뜻하는 직책의 이름이다.
     
    이성민은 군도로 첫 사극에 도전했다. 긴 창칼을 쓰고 말을 타는 등 고난도 액션 연기를 한 것도 처음이었다. 부조리한 탐관오리에게 기다란 응징의 칼을 내리긋는 예고편 속 이성민의 호쾌한 액션신은 두 달여에 걸친 각고의 연습 끝에 나온 장면이다.
     
    이성민은 "창칼은 다루기 위험해 연습을 많이 했다. TV에서 드라마 볼 때는 몰랐는데 말이 그렇게 빠른 건 줄 처음 알았다. 목숨 걸고 탔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