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날 물로 보지마" 화장품업계, '프리미엄' 물로 차별화



"날 물로 보지마" 화장품업계, '프리미엄' 물로 차별화

'대나무 수액' '미네랄 워터' '홍차수' 등 고유의 효능 내세워 소비자 공략

사진제공=리리코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워터 열풍이 식품업계 뿐 아니라 뷰티업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화장품업체들이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것.

최근 몇 년 간 정제수를 대신해 온천수, 녹차수, 빙하수 등 럭셔리하고 특별한 물을 담은 화장품들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의 전체 성분 중 60~70%로 구성된 정제수는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한 물로 구성된다. 특별한 영양분이 없어 인공적으로 유효 성분을 추가해야 하는 정제수 대신 '대나무 수액' '미네랄 워터' '홍차수' 등 물 고유의 효능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진정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수액

대나무는 지구상에 자생하는 어떤 식물보다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하루에 최대 1m 이상 자랄 정도로 지구상에서 가장 왕성한 성장력을 보이는 식물이다. 특히 일년 중 5~6월, 한정된 기간에만 무려 12시간 동안 한 방울 한 방울 담아야 얻을 수 있는 대나무 수액은 피부를 윤기 있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각종 미네랄과 18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

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은 이러한 대나무 수액의 좋은 효능들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다. 경남 사천의 대나무 숲에서 채취한 대나무 수액과 이 수액을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는 독자적인 기술이 결합해 탄생했다. 이 제품은 뛰어난 보습 효과는 물론 수분 밸런스를 되찾아줄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수분 손실을 신속하게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더샘 아이슬란드 수분 크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동해 심층수·아이슬란드 미네랄 워터

동해 심층수는 다른 해수와 섞이지 않는 특성이 있어 최고의 청정함을 자랑하며, 특히 유해물질이 살지 못하는 최적 온도인 2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리코스의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는 동해심층수 포뮬러가 피부 겉에서 속까지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 수분 함유량을 높이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스페셜 보습 케어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피부를 활성화 시키는 체액의 미네랄 조성비와 유사한 필수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더샘은 청정 아이슬란드 미네랄 워터를 함유한 스킨케어 '아이슬란드 수분 라인'을 내놓았다. 아이슬란드 미네랄 워터가 들어있는 '바이오 미네랄 워터'를 함유, 피부에 물보다 빠르게 수분 공급을 해준다. 아이슬란드 미네랄 워터는 아이슬란드의 화산 기반암에서 천연 여과과정을 거쳐 채취한 순수한 물로,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 친화력이 높아 수분 보유 능력이 탁월하다는 설명이다.

안티에이징 효과 선사해주는 제주 첫물 녹차·홍차수

차의 효능을 정제수에 담아낸 제품들도 눈에 띈다.

녹차는 건강 뿐 아니라 과거 양귀비나 서시 같은 미인들이 피부 미용을 위해 녹차를 자주 이용했다는 말이 있을 만큼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직접 가꾼 제주도의 녹차 중에서도 일년에 오직 한번 수확되는 첫물 녹차를 정제수 대신 사용해 만든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업체 측은 "첫물 녹차는 일 년에 단 한번, 청명과 곡우 사이의 오직 15일 동안의 기간 동안에만 수확할 수 있다"며 "겨울 동안 응집됐던 모든 영양 성분이 모두 농축돼 있어 타 수확 시기에 비해 비타민 C, E를 비롯해 강력한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됐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모든 라인의 정제수를 홍차수로 사용한 브랜드도 등장했다. 에이트루는 200년 전통 프랑스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 '꼼빠니꼴로니알'의 홍차수를 정제수 대신 사용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홍차수를 통해 피부 건강과 활기를 높여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화장품 효능과 성분을 따지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깐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화장품의 기본을 구성하는 물부터 프리미엄급으로 차별화시키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