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달에 한번 밀가루 0% 메뉴 제공...아워홈 '글루텐프리 데이' 운영

뉴스듣기


데일리노컷

    한달에 한번 밀가루 0% 메뉴 제공...아워홈 '글루텐프리 데이' 운영

    뉴스듣기

    급식장 6곳 시범운영 결과 벌써 호평...연내 전국 800여곳으로 대폭확대

    아워홈이 지난 16일 메리츠타워 서울 강남점에서 밀가루 0% 글루텐프리 메뉴를 제공하는 '글루텐프리 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월화수목글글글, 금요일은 글루텐프리(Gluten Free) 데이!"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이승우)은 업계 최초로 한 달에 한 번 금요일을 정해 밀가루 0% 글루텐프리 메뉴를 제공하는 '글루텐프리 데이'를 운영한다.
     
    글루텐이란 밀가루, 보리, 호밀 등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음식에 포함된 단백질의 일종으로 소화과정에서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면 변비, 구토, 저혈당증 등을 유발하거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알러지나 성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아워홈은 글루텐을 전혀 섞지 않고 쌀로 만들어 소화가 잘되고 건강한 '글루텐프리' 메뉴를 매월 금요일 한 차례씩 각 급식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제공되는 글루텐프리 데이 메뉴는 크림소스, 미트소스, 토마토소스 등 쌀파스타 3종과 쌀 잔치국수, 쌀 막국수, 쌀 우동, 쌀 비빔면 등으로 다양하다.
     
    아워홈은 지난 16일 서울, 경기, 경남, 경북 등 급식장 6곳을 글루텐프리 데이 시범점포로 지정해 운영했고 앞으로 아워홈 전국 800여 급식장에 글루텐프리 메뉴 제공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아워홈은 또 글루텐프리 즉석복권을 제작해 당첨자에게 아워홈 글루텐프리 HMR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밀가루를 주식으로 삼는 서양에서는 글루텐프리가 이미 큰 시장"이라며 "밀가루 사용량이 많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점차 서구화되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고객의 건강을 챙기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