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터넷 쇼핑몰은?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서울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터넷 쇼핑몰은?

    뉴스듣기

    (사진=이미지 비트)
    서울시민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인터넷 쇼핑몰은 GS SHOP과 YES24로 조사됐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지난해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한 인터넷쇼핑몰 100곳을 평가한 결과 GS SHOP과 YES24가 86.77점을 얻어 최우수 쇼핑몰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GS SHOP과 YES24에 이어 CJONmart(식품 86.4점), 현대H몰(종합 86.4점), 하나투어(여행 86.3점), 동원몰(식품 86.1점), 교보문고 (도서 86.0점)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분야별 최우수 인터넷쇼핑몰은 GS SHOP(종합쇼핑), 옥션(오픈마켓), 위즈위드(구매대행), 아이코다(검퓨터), 미아마스빈(의류), 하이마트(전자제품), sonatural(화장품), YES24(서적), CJONmart(식품), 티몬(소셜커머스), 하나투어(여행), 티켓링크(티켓)였다.

    서울시는 서적, 여행,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은 전반적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티켓, 전자제품, 구매대행 쇼핑몰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보호 부문에서는 디앤샵,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이 50점 만점에 49점을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이용만족도 평가에서는 YES24가 100개 업체 중 유일하게 30점이 넘는 점수(30.8점)로 1위에 올랐다.

    서울시는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자상거래업체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2007년부터 인터넷쇼핑몰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