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낙연,"어머니께서 열린우리당 가지 말라 하셨다"



정치 일반

    이낙연,"어머니께서 열린우리당 가지 말라 하셨다"

    이낙연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노무현 대통령 당선자의 대변인을 맡았던 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올해로 팔순인 늙으신 어머님에 대한 단상을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 의원은 5일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 <이낙연 일기=""> 코너에 올린 글에서 특히 자신의 어머니가 열린우리당 입당을 반대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노무현 대통령이 신당(열린우리당)을 만들 당시 "두세차례 자신에게 사람을 보내 장관직을 제의하면서 신당 참여를 권유했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그러나 2003년 민주당이 분당된 직후 어느날 이 의원의 모친이 전화를 걸어와 "사람이 그러면 못쓴다"면서 "신당에 가지 말라"고 했다고 당시를 회고했다.

    이낙연 의원은 또 평생 야당 외길만을 걷다 15년전에 작고한 선친의 경우도 80년대초 5공화국 출범 당시 집권당이었던 민정당 합류를 권유받았지만 그때에도 어머니의 완강한 반대가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당시 모친은 "자식들을 지조없는 사람의 자식으로 만드는 것은 참지 못하겠다"면서 선친의 여당행을 만류했었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결국 선친이 야당 외길을 걷게 된 것은 어머니 덕분이었다"면서 선친과 자신이 모두 여당에 갈 수도 있는 처지였는데 야당에 그대로 남기를 바랐던 어머니의 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고 일기를 맺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