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공모 시작



부산

    부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공모 시작

     

    지역의 문화예술인이 문화소외지역과 문화취약시설을 찾아가 무상으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이 시행된다.

    부산문화재단은 '희망시설'과 '예술단체' 공모로 나눠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고 14일 밝혔다.

    '희망시설' 공모는 지역의 주민과 어린이, 청소년, 장애우, 재소자, 외국인 등 문화소외지역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설 위주로 오는 27일까지 신청 받는다.

    선정된 시설은 부산지역 우수예술단체의 예술활동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예술단체' 공모는 국악·전통, 음악, 연극, 무용, 미술·영상·사진, 문화매개 등 총 6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문화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단체는 오는 28일부터 2월 6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선정된 단체는 300만 원에서 최고 5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접수마감과 시설 및 단체 선정 이후 3월부터 12월까지는 부산문화재단에서 시설과 단체의 매개자가 되어 상호결연을 돕게 된다.

    부산문화재단 안재홍 문예진흥팀장은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통한 문화나눔 실천으로 부산시민의 문화의식이 한 단계 성숙하기를 바란다"면서 "부산지역 예술단체의 자발적 사회공헌과 예술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