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6박7일 외박 끝에 '소니 PS4' 득템



IT/과학

    6박7일 외박 끝에 '소니 PS4' 득템

    "없어서 못판다" 잇단 매진행렬...국내 비디오게임 시장 흥행 기지개

    22일 방문한 서울 양천구의 한 게임 판매점에서 ‘플레이스테이션4’ 본체는 입고되지 않은 채 전용 조작기와 게임들만 판매되고 있다. 인근 대형마트에서는 전날 소량 입고됐지만 문을 열자마자 모두 판매됐다고 전했다.

     

    “물량이 없어 팔지 못하고 있다. 직전 모델인 ‘플레이스테이션3’ 출시 때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서울 비디오게임 판매점 관계자)

    지난 17일 국내 출시된 소니의 신형 거치형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된지 일주일이 채 안 된 현재 비디오게임 소매점이 밀집해 있는 서울 서초구 국제전자센터를 비롯해 대형마트 등에서도 물량이 입고되는 즉시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21일 찾은 국제전자센터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를 찾는 발길이 이어졌다. 소비자들이 이곳저곳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입할 수 있는지 물어보자 “물량이 없다”는 직원들의 대답이 이어졌다. 예약도 가능한지 묻자 “현재로선 물건이 언제 들어올지 몰라 (예약을) 받을 수 없다”고 했다. 또 다른 직원은 “단골 챙겨줄 물건도 없는데 예약을 어떻게 받냐”고 되묻기도 했다.

    같은 날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대형마트인 이마트 성수점에서는 이 기기를 구입하기 위해 매장 문을 열기도 전인 새벽시간부터 수십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려들기도 했다. 이곳에서는 한정물량으로 150대를 들여와 당일 모두 판매했다. 이른 시간부터 사람들이 몰려들자 마트에서는 대기자들에게 초코파이와 커피를 나눠주기도 했다.

     

    플레이스테이션4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출시 당일에도 엿볼 수 있었다. 현장판매 행사가 열렸던 17일 국제전자센터 1층 야외광장에서는 평일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행사 시작 수 시간 전부터 이 기기를 구입하기 위한 긴 줄을 형성했다. 이날 1호 구매자인 홍석민 씨는 6박7일 동안 영하의 날씨 속에서 이곳을 지키기도 했다. 그는 “한 번쯤은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을 해보고 싶었는데 좋은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 게임산업 가운데 비디오게임 분야는 그간 PC온라인게임에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을 앞세운 모바일게임에까지 밀리면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2013 한국게임산업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비디오게임 산업은 2011년 대비 40.1% 감소한 1619억 원을 기록했다.

    플레이스테이션4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업계 일각에선 그간 침체일로를 걸어왔던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이 이 기기의 출시를 기점으로 새롭게 기지개를 켜는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GTA5 열풍에서도 알 수 있듯 국내시장의 잠재력은 있다. 차세대 거치형 비디오게임기들이 국내 출시되고 이에 최적화된 게임이 등장하면 다시 한 번 크게 관심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플레이스테이션4의 출시와 관련해 기대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아쉬운 목소리도 있다. 한 판매 직원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고객들의 구매 수요에 발맞추는 게 중요한데 소니가 초기 판매물량을 너무 적게 책정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소비자는 “일부 매장에서는 정가보다 비싼 값에 판매되고 있더라. 물량이 적다는 점을 이용한 지나친 상술”이라고 꼬집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