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모바일 앱서 친구와 쇼핑 목록 공유하고 코디 기능까지



모바일 앱서 친구와 쇼핑 목록 공유하고 코디 기능까지

SNS기능 접목한 모바일 쇼핑앱 인기

 



스마트폰을 통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재미는 남이 올리는 게시물을 보는 것이다.

SNS로 여행기, 육아일기, 맛집탐방 등 타인과 일상을 공유하는 데 이어 이제는 쇼핑 목록까지 공유하는 앱이 등장 하고 있다. 많은 쇼핑앱들이 SNS와 연동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앱 자체에 SNS 기능을 접목해 바로 공유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SNS의 장점을 살린 쇼핑 콘셉트로 모바일 상에서도 다른 사람과 함께 쇼핑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쇼핑백

 



국내 인터넷 기업인 하나로드림은 SNS의 대표격인 트위터의 기능을 접목한 모바일 쇼핑앱 '쇼핑백'을 선보였다.

국내외 인기 쇼핑앱들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쇼핑앱으로, 다양한 콘셉트로 위시리스트인 '쇼핑백'을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 트위터와 같은 방식인 '팔로잉'을 통해 가입자 서로간의 쇼핑백을 공유할 수 있으며 각각의 아이템에 코멘트를 삽입할 수 있어 상품 추천 등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다. 또 팔로어가 많은 인기 쇼핑백의 경우 첫 페이지에 노출돼 소개된다.

하나로드림의 최현미 이사는 "쇼핑백은 트위터의 기능을 접목함으로써 공유시 다른 앱을 연결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여러 쇼핑목록을 따로 저장하거나 URL을 클릭하지 않고도 팔로잉만으로 공유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현대H몰의 H코디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SNS인 페이스북의 장점을 채택했다.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려 친구들과 공유하는 방식을 쇼핑에 접목한 것.

특히 내 사진에 사고 싶은 아이템을 공유함으로써 다른 가입자에게 평가를 받는 방식이다. 패션 뿐 아니라, 집 인테리어도 같은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다.

LG U+의 쇼핑앱오피니언 리더는 '카카오톡'의 친구찾기 기능을 접목했다. 지인들과 쇼핑 목록을 공유하며 쇼핑을 즐기는 것이 앱의 콘셉트인 만큼 친구 초대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

이들은 카카오톡과 같은 기능을 접목해, 휴대폰에 저장된 번호는 바로 주소록을 통해 친구초대가 가능하며, 이미 앱을다운로드한 사용자끼리는 앱 상에서 자동 친구등록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앞세워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새롭게 뛰어드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으며, 경쟁 또한 치열하다"며 " TV 기반의 홈쇼핑이나 PC 기반의 오픈마켓 등 기존의 쇼핑 강자들 역시 모바일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130% 성장한 3조9700억 원으로, 2014년에는 올해에 비해 91.4% 성장한 7조6000억 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