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광장서 즐기는 독서 축제 '2013 서울북페스티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책/학술

    서울광장서 즐기는 독서 축제 '2013 서울북페스티벌'

    뉴스듣기

    서울특별시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2013 서울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울북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독서를 장려하고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는 △공유 △공부 △공감이라는 주제 아래 저자와의 만남, 공연, 북콘서트 등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도서축제를 펼친다.

    8일에는 폐관 시간 이후 서울도서관에서 남녀 커플들이 책을 읽고 독서게임을 하는 '야(夜)한 독서, 밤의 도서관'을, 9일(토)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아빠 어디가? 도서관에!' 등 가족, 연인과 정을 쌓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오은선 산악인이 참석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도 있다.

    이밖에 서울북페스티벌에 참여한 출판사 및 출판단체에서는 책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각 지역별 도서관 부스에서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2013 서울북페스티벌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북프렌즈'를 다음달 1일까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50명 규모로 책을 사랑하는 고등학생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