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광장서 즐기는 독서 축제 '2013 서울북페스티벌'



책/학술

    서울광장서 즐기는 독서 축제 '2013 서울북페스티벌'

     

    서울특별시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2013 서울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울북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독서를 장려하고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는 △공유 △공부 △공감이라는 주제 아래 저자와의 만남, 공연, 북콘서트 등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도서축제를 펼친다.

    8일에는 폐관 시간 이후 서울도서관에서 남녀 커플들이 책을 읽고 독서게임을 하는 '야(夜)한 독서, 밤의 도서관'을, 9일(토)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아빠 어디가? 도서관에!' 등 가족, 연인과 정을 쌓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오은선 산악인이 참석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도 있다.

    이밖에 서울북페스티벌에 참여한 출판사 및 출판단체에서는 책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각 지역별 도서관 부스에서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2013 서울북페스티벌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북프렌즈'를 다음달 1일까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50명 규모로 책을 사랑하는 고등학생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