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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일푼서 美 세제시장 1위 이룬 혁신 기업



무일푼서 美 세제시장 1위 이룬 혁신 기업

 

⊙ 메소드 스타일/에릭 라이언 외/한빛비즈

P&G, 유니레버 등 다국적 기업의 틈바구니에서 미국 내 세제 시장 1위를 달리는 작은 친환경 세제 회사가 있다. 20대의 두 젊은이가 만든 이 회사는 창립 10년 만에 타임지 등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혔다.

메소드는 거대한 다국적 기업들과 어떻게 경쟁할 수 있었을까? 신간 '메소드 스타일'은 중소기업이 1등 기업을 상대로 싸우는 방법을 촘촘하게 보여 준다. 한 예를 보자. 메소드는 창업 초기 거의 무일푼 상태에서 회사 돈을 끌어 모으고 지분까지 양보하면서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의 협업을 시도한다. 그 배경에는 창업 당시부터 가장 집착했던 '디자인 중심으로 생각하라'가 있었다.

이 책은 이렇듯 메소드의 성공을 부른 요인으로 '사용 경험을 통해 점수를 따라' '옹호자를 양성하라' '재빠르게 공격하라' 등의 7가지 집착을 소개한다. 각각의 집착을 소개할 때마다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독자들이 생각할 여지도 열어둔다. 메소드의 창업자들이 단 한 번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하나의 혁신적인 제품을 성공의 이유로 들지 않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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