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급이 몬스터에게' 박찬호 "훌륭한 후배 류현진, 파이팅!"



야구

    '특급이 몬스터에게' 박찬호 "훌륭한 후배 류현진, 파이팅!"

    (사진=박찬호 인스타그램 캡처)

     

    '코리안특급' 박찬호(46)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을 응원했다.

    박찬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류현진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한 뒤 "선구자가 열어놓은 문이 닫히지 않은 건 후배가 있기 때문이고 선구자가 지나간 길이 더욱 다져지는 이유는 그 길을 가는 후배들이 훌륭하기 때문"이라며 "그 후배가 류현진이길 바란다. 파이팅 몬스터!"라고 밝혔다.

    박찬호와 류현진은 한국 야구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박찬호는 한국 최초의 메이저리거로 한국 선수 최초 승리투수, 한국 선수 최초 완봉승, 한국 선수 최초 올스타전 출전 등 갖가지 기록을 세웠다.

    KBO리그 최초로 신인상과 MVP를 동시에 석권한 류현진은 한국 선수 최초로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했고,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시리즈에 선발 투수로 등판했다.

    닮은 점도 적잖다.

    류현진은 박찬호가 메이저리그 생활을 시작한 LA 다저스 소속이다. KBO리그 한화 이글스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류현진은 오는 29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선발 투수로 나선다. 한국인 투수가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선발 등판하는 건 박찬호 이후 두 번째다.

    한편 박찬호는 2001년 다저스의 유니폼을 입고 첫 개막전 선발을 소화했다. 2002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로 팀을 옮겨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개막전에 선발 출격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