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이수역 폭행사건, 여성 일행이 먼저 신체접촉"



사건/사고

    경찰 "이수역 폭행사건, 여성 일행이 먼저 신체접촉"

    15일 주점 내부 CCTV통해 확인
    "여성 일행이 먼저 소란피웠다"는 취지의 목격자 진술도 확보

    13일 서울 이수역 근처 술집에서 남성들에게 폭행당했다고 호소한 여성 피해자의 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수역 근처 주점에서 남성 일행과 여성 일행이 서로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이른바 '이수역 폭행사건'에서 여성들이 먼저 남성들에게 신체접촉을 했다는 목격자의 증언이 나왔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주점 내부 CCTV 확인 결과 A씨 등 여성 2명이 남성 일행에 대해 먼저 신체접촉을 했단 사실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해당 사건 목격자인 주점 주인 진술을 통해 여성 일행이 먼저 다른 남녀 커플과 시비가 붙는 등 소란을 피웠단 사실 또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13일 사건이 발생할 당시 현장에 있던 주점 주인을 이날 불러 이같은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경찰은 이날 피의자로 입건된 B씨 등 남성일행 3명을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었지만 이들이 변호사 선임 이후 조사를 희망하면서 소환일정은 연기됐다.

    경찰 관계자는 "다만 시비를 누가 먼저 걸었는지 여부는 폭행 혐의 적용이나 정당방위 여부와 별개"라며 "각각 제출한 증거자료들과 함께 CCTV 등을 더 분석해 목격자의 진술과 일치하는 지 확인할 것"이라 밝혔다.

    이 사건은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가 '피의자 신분이 됐다'며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글이 다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널리 퍼지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해당 글엔 오후 5시 기준 약 32만명이 참여했다.

    다만 이같은 내용이 알려지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튜브 등엔 A씨의 주장을 반박하는 영상과 목격담들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