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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치 밑도는 월드컵 특수…7월 광고시장 '약세'



경남

    기대치 밑도는 월드컵 특수…7월 광고시장 '약세'

     

    광고시장에서 월드컵 특수는 없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매월 조사하고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에 따르면 오는 7월 KAI는 100.0(전년동월 102.0)으로, 전달보다 광고비 변동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다.

    월드컵이 7월 중순까지 계속되지만 월드컵의 시장 특수는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여름철 광고시장이 약세이기에 금년에도 기조변화가 쉽지 않아 보인다.

    매체별 KAI지수는 지상파TV 94.9, 케이블TV 97.8, 종합편성TV 97.6, 라디오 95.8, 신문 95.8, 온라인-모바일 108.6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하절기 휴가를 앞두둔 스킨케어 품목, 9월 대입 수시전형을 앞둔 대학광고의 증가가 뚜렷이 예상됐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광고비 계층별주요 1,000대 사업체를 대상으로 매월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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