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트럼프 "북미회담 안 해도 괜찮다"…文 "비핵화 해내주시리라 믿어"



대통령실

    트럼프 "북미회담 안 해도 괜찮다"…文 "비핵화 해내주시리라 믿어"

    • 2018-05-23 02:06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개최되면 좋겠지만 못 한다고 해도 상관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면 좋을 것이고 안 열려도 괜찮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12시 7분쯤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문 대통령과 함께 싱가폴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토론할 것이고, 개최되면 아주 좋은 일이 될 것이고 북한에게도 좋은 일이 될 것이지만 만일 열리지 않는다면 그것도 괜찮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문 대통령과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 토론할 것이고 많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의 무역도 논의할 것"이라며 "한국과의 무역은 지금 재협상 중에 있고 아주 훌륭한 협상 상대국으로서 협상이 잘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곧 좋은 소식이 있을 것 같다"고도 말했다.

    반면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힘을 통한 평화'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비전과 리더십 덕분에 사상 최초의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게 됐다"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세계평화라는 꿈에 성큼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바로 트럼프 대통령이시기 때문에 지난 수십 년 간 아무도 해내지 못했던 일을 해내주시리라 확신한다"며 "우리 한국과 한반도의 운명과 미래에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저도 최선을 다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돕고 언제까지나 함께 할 것"이라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