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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 이래 최고"…'방탄 소속사' 빅히트, 지난해 영업익 325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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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사 이래 최고"…'방탄 소속사' 빅히트, 지난해 영업익 325억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사진=황진환 기자/노컷뉴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 대표 방시혁)가 지낸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빅히트가 이날 2017년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고 사업 실적을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2017 회계연도에 빅히트는 매출액 924억 원, 영업이익 325억 원, 당기순이익 246억 원 등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62%, 영업이익 214%, 당기순이익 173%가 증가한 수치이다. 빅히트는 자산 및 자본이 612억과 405억으로 각각 221% 및 160% 증가하였고, 금융권 차입금이 없어 건실한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빅히트는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 규정에 따라 2017 회계연도부터 공시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첫 번째 공시부터 역대 최대 실적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빅히트는 2017년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이 149만장(가온차트 2017년 공식 기준) 이상 판매되는 등 전반적인 음반 및 음원 매출에서 호조를 보였고, 전체 관객 동원 수 55만명을 넘어선 월드 투어(‘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공연 수익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팬덤의 급격한 증가로 거의 모든 분야에서 부수적 매출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빅히트 관계자는 “2017년은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성공이 재무적 성과로 돌아온 한 해였다. 모든 면에서 2005년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 및 성장률을 달성하였다”며, “단순히 매출 규모 등 외형만 성장한 것이 아니라, 수익성 및 매출 다변화 등 질적 성장이 동반되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22일 오전 11시 43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불타오르네(FIRE)’ 등 총 2편의 3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MIC Drop’ 리믹스 등 총 5편의 2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또, ‘상남자’,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5편의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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