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기업들 블라인드 채용으로 경진대회 수상



대구

    대구 기업들 블라인드 채용으로 경진대회 수상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운영기관 대구상공회의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7년도 블라인드 채용 및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우수 활용기업 경진대회"에서 아주스틸㈜, ㈜장보고식자재마트 2개 기업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아진산업(주)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주스틸(주)(대표이사 이학연)은 금속표면처리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전 및 건축 내외장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미국, 중국, 멕시코, 필리핀 등 7개의 글로벌사를 운영중이며 종업원 700여명 규모의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이 기업은 NCS 기반 인사제도를 전담하는 인력을 채용해 일학습병행제 사업 재직자 훈련과정을 체계화하면서 50%대의 이직률을 14%대로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뒀으며, 30여명을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했다.

    ㈜장보고식자재마트(대표이사 서정권)는 11개의 직영매장과 물류센터 및 E-biz사업부까지 온.오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 대표 식자재 유통 기업이다.

    이 기업은 지난 해 개최된 각종 채용박람회에서 블라인드 채용 체계에 따른 시범 면접을 통해 6명을 채용했다.

    아진산업(주)(대표이사 서중호)는 자동차 차체 및 전장부품제조 기업으로 현재 국내에 5개법인(10개 공장), 해외 6개 공장 등에 3천여명의 근로자가 재직중이다.

    한편, 정부가 NCS 활용 확산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NCS 기업활용컨설팅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째 운영되고 있고, NCS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기업의 산업특성, 직무분석, NCS기반의 근로자 경력개발경로, 훈련과정, 채용 평가도구 등을 무료로 컨설팅 지원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