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주오픈 홈피 "정현, 세계 4위 꺾고 16강 진출"



스포츠일반

    호주오픈 홈피 "정현, 세계 4위 꺾고 16강 진출"

    호주오픈에서 단복식에서 모두 2연승의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멜버른=대한테니스협회)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58위·삼성증권 후원)이 올해 첫 메이저대회에서 남자 단식에 이어 복식에서도 순항했다.

    정현은 19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5500만 호주달러·약 463억 원) 남자 복식 32강전에 라두 알보트(몰도바)와 출전해 헨리 콘티넨(핀란드)-존 피어스(호주) 조를 2-0(6-4 7-6<7-5>)으로 완파했다.

    대회 2번 시드를 받은 강호를 꺾으며 기세를 올렸다. 콘티넨과 피어스는 복식 세계 랭킹에서 각각 3, 4위에 올라 있는 선수다. 정현의 복식 랭킹은 396위, 알보트는 212위다.

    단식에 이어 복식까지 대회 2연승이다. 정현은 호주오픈 단식에서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32강에 올랐다. 역대 메이저대회 한국인 최고 성적은 16강이다.

    정현(왼쪽)이 19일 호주오픈 남자 복식에서 강서브를 넣고 있다.(멜버른=대한테니스협회)

     

    정현은 오는 20일 알렉산더 즈베레프(4위·독일)와 단식 3회전에서 역대 최고 성적에 도전한다. 랭킹은 정현이 떨어지고 즈베레프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6회 우승을 거뒀지만 상대 전적과 최근 기세에는 뒤질 게 없다.

    지난해 정현은 즈베레프와 맞대결에서 2-0(6-1 6-4) 완승을 거둔 바 있다. 주니어 시절에는 2패를 당했지만 성장한 현재가 중요한 상황.

    특히 호주오픈 공식 홈페이지도 둘의 맞대결에서 정현의 승리를 점쳤다. 홈페이지는 지난해 맞대결 결과를 소개하면서 "랭킹에 차이가 나지만 이 경기는 팽팽한 접전이 될 것"이라며 정현의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예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