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측 고소당한 박홍근 "궁지 몰리자 나온 물타기"



국회/정당

    MB측 고소당한 박홍근 "궁지 몰리자 나온 물타기"

    "봇물 터졌다…MB에 등진 사람들 제보 쏟아질 것"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자료사진/황진환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를 명품 구입에 사용했다는 내용을 밝혔다가 고소를 당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궁지에 몰리자 나온 물타기이자 방어막"이라고 일축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자기들 방어차원에서 이뤄진 (피해자) 코스프레"라며 "(김 여사 측의) 법적 대응 자체가 얼토당토않은 것이기에 굳이 법률적으로 대응할 가치조차 있는지 되묻고 싶다"고 이 전 대통령측의 법적 대응에 별 의미를 두지 않았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이날 "박 의원의 주장은 형법 제307조 제2항의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에 해당한다며 박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그러나 박 의원은 "김 여사의 고소는 이미 예고했던 일이기에 전혀 놀랍지 않다"며 "오히려 이런 진술 내용이 알려지는 것이 아프고 사정이 급하게 된 모양"이라고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오히려 "국회의원 생활 6년 만에 처음 당해 본 고소가 이 전 대통령 측의 고소이기에 영광"이라며 "국민들이 진실을 갈구하고 있고 저 또한 정치인으로서 사실을 밝힐 책임이 있기에 고소에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앞서 밝힌 내용의 사실 관계에 대해서는 "국정원으로부터 받은 1억원 중 3~4000만원을 김 여사를 보좌하는 대통령실 제1부속실에 줬고 이 돈이 2011년 미국 국빈방문 당시 명품 등 구입에 쓰였다는 것을 김희중 전 실장으로부터 직접 들은 지인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그래도 말했을 뿐"이라며 "이 전 대통령 측도 이같은 김 전 실장의 검찰 진술을 이미 파악했다고 알고 있는데 나를 고소하기 전에 그런 진술을 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고 거듭 확인했다.

    관련 내용을 전한 제보자와 관련해서는 "김 전 실장과도 막역하고 저와도 아주 가까운 분으로 정치권이나 법조계 인사는 아니다"라며 "놀라운 내용을 접했기에 이 내용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위해 제게 알려준 것으로 짐작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항간에 떠도는 많은 이야기를 검찰이 다 밝힐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봇물이 터졌다"며 "국민이나 이 전 대통령에게 등을 진 사람들의 제보가 더욱 쏟아질 것이고 더 이상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