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달튼의 연이은 선방쇼, 韓 아이스하키 핀란드에 역전패



스포츠일반

    달튼의 연이은 선방쇼, 韓 아이스하키 핀란드에 역전패

    세계적 수준과 분명한 격차 확인

    한국 아이스하키는 김기성(가운데)이 세계랭킹 4위 핀란드에 선제골을 넣었지만 내리 4실점하며 쓰라린 역전패를 당했다.(사진=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제공)

     

    세계적 수준과 격차는 분명했다. 덕분에 골리의 선방쇼가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백지선 감독이 이끄는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의 VTB 아이스 팰리스에서 열린 핀란드와 2017 유로하키투어 채널원컵 2차전에서 1-4로 역전패했다.

    앞서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랭킹 1위 캐나다와 접전 끝에 2-4로 석패한 한국은 세계랭킹 4위 핀란드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는 등 선전을 이어갔다. 하지만 객관적인 전력의 열세를 끝내 극복하지 못한 채 4골을 내주고 무릎을 꿇었다.

    비록 2연패를 기록했지만 한국 아이스하키의 주전 골리 맷 달튼은 캐나다전 유효 슈팅 53개를 선방한 데 이어 핀란드를 상대로도 53개의 세이브를 선보이며 대패를 피할 수 있게 했다.

    다만 출전 선수가 일부 바뀌며 캐나다전과 달리 날카로운 공격을 선보이지 못했다. 1피리어드 10분 11초에 동생 김상욱이 상대로부터 빼앗은 퍽을 받아 김기성(이상 안양 한라)의 선제골이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었다.

    핀란드는 선제골을 허용한 뒤 27초 만에 동점을 만들었고 17분 23초와 18분 31초에 연속 골을 넣는 등 일방적인 우위를 이어갔다. 핀란드는 거친 경기로 인한 수적 열세에도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마지막 3피리어드에 1골을 추가하며 여유로운 승리를 손에 넣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