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공지능, 청년구직자와 강소·중견기업을 연결하다



경제 일반

    인공지능, 청년구직자와 강소·중견기업을 연결하다

    범부처 채용박람회 개최, 106개사 참여 1,351명 채용 계획

     

    범정부 채용박람회인 '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이 20일 코엑스에서 진행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6개사가 참가해 1,351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대학생, 고교생 등 5천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가했다.

    마이다스아이티, 바텍네트웍스, 대웅제약 등은 22개 직무분야의 75명을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해 학력과 스펙 위주의 채용에서 벗어나 기업에 가장 필요한 최적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고교생 채용을 도입한 더존비즈온 등 7개 기업은 최대 72명의 고교생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역량검사와 잡매칭시스템"이 적용되어 역량검사를 거쳐 사전에 미리 매칭된 기업과 구직자가 현장에서 심층면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1월 3일부터 2주간 총 3,364명의 구직자가 사전에 '온라인 통합역량검사(https://leadingkorea.injob.co.kr/)'를 받고 1인당 평균 6.5개 기업, 총 2만 2천건을 매칭했으며, 이 중 현장에서 1,800여건의 면접이 진행되었다.

    또한 사전에 매칭되지는 않았으나 당일 구직자의 희망에 따른 즉석 현장면접이 약 2,000여건 추가로 진행되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이선영 학생은 "박람회 전에 수행한 통합역량검사와 AI 잡매칭에서 제가 가장 가고 싶은 회사가 적합기업으로 추천되어 오늘 면접까지 하게 되었다"며 "성실하게 면접에 임하고 최종합격해 저와 같은 특성화고 졸업자도 히든챔피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