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픽하이와 아이유의 만남…결과는 차트 7곳 1위



가요

    에픽하이와 아이유의 만남…결과는 차트 7곳 1위

     

    3년 만에 돌아온 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와 '가요계 치트키' 아이유의 만남. 결과는 음원차트 1위다.

    에픽하이는 23일 오후 6시 정규 9집 '위브 돈 섬싱 원더풀(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앨범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연애소설'은 발매 직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이 곡은 오후 9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 벅스뮤직 등 7개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전통의 음원 강자인 에픽하이가 2014년 '신발장'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라는 점에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높았다.

    특히 타이틀곡 '연애소설'이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마법처럼 음원차트 정상을 찍는 아이유가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더욱 뜨거웠다.

    앞서 에픽하이는 '연애소설'에 대해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을 소중한 명장면이라고 얘기한다. 잊지 못하는 추억들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에픽하이 정규 9집에는 '연애소설'을 비롯해 '난 사람이 제일 무서워', '노땡큐', '빈차', '히어 컴 더 리그렛츠(HERE COME THE REGRETS)', '상실의 순기능', '블리드(BLEED)', '테이프 2002년 7월28일'(TAPE 2002年 7月 28日), '어른 즈음에', '개화'(開花), '문배동 단골집' 등 11곡이 수록됐다.

    앨범에는 아이유, 오혁, 크러쉬, 악동뮤지션 수현, 넬 김종완, 위너 송민호, 사이먼 도미닉, 더콰이엇, 이하이 등 내로라 하는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에픽하이의 컴백에 힘을 실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