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 '총력'



포항

    포항시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 '총력'

     

    포항시가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에 힘을 쏟는다.

    포항시는 포항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술과 제품은 우수하지만 해외 수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증대를 위해 수출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수출판로 확대 및 개척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일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한 주요사업으로는 지난 4월 인도에서 개최된 '2017 인도 뭄바이 철강 박람회'에서 포항시 수출지원센터가 단독으로 설치한 한국관에 제일연마공업㈜, ㈜조선내화, 엠에스 파이프㈜, 제일산기㈜ 등 4개 업체가 참가해 계약상담 981만1천달러, 견적상담 890만8천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오는 9월에는 인도네시아, 태국 해외 시장 개척단을 구성해 5일간 현지 바이어 수출 상담 및 포스코 현지 생산법인 구매책임자와 수출 상담을 할 예정이며, 지역 기업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포항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는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수출 유망국가의 제품 경쟁력 분석 및 바이어 발굴 △해외 바이어 관리 전문성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사후 마케팅 관리 △국제 통상교류 증진을 위한 경제사절단 파견 △외국어 통·번역 지원 등의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항상공회의소와 긴밀히 협조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