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주, '6·25'에 짜릿한 상암벌 정벌



축구

    상주, '6·25'에 짜릿한 상암벌 정벌

    전북·수원은, 안방서 각각 대구·강원과 무승부

    상주는 서울 원정에서 극적인 뒤집기로 7경기 만에 짜릿한 승점 3점을 챙겼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현역 군인으로 구성된 상주 상무가 '상암벌' 정벌에 성공했다.

    상주는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16라운드에서 경기 종료를 앞두고 터진 김호남의 결승골을 앞세워 2-1로 역전승했다.

    7경기 만에, 그것도 적지에서 귀중한 역전승을 따낸 상주는 5승5무6패(승점20)가 됐다. 전반 36분 이석현에 선제골을 허용한 상주지만 후반 6분 황순민에 이어 종료 직전 김호남이 차례로 골 맛을 보며 귀중한 승점 3점을 손에 넣었다.

    간판 골잡이 데얀의 슈팅이 잇달아 골대를 벗어난 서울은 5승6무5패(승점21)로 주춤한 기세가 계속됐다.

    승격팀 대구FC는 비록 무승부로 끝난 경기지만 전반과 후반 이른 시간에 한 골씩 먼저 넣으며 전북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을 챙겼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클래식 선두 전북 현대는 승격팀 대구FC와 홈에서 2-2 무승부에 그쳤다.

    전반 5분 선제골을 허용한 전북은 전반 26분 에두의 페널티킥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후잔 5분 만에 또다시 골을 허용한 전북은 공격적인 교체카드를 활용했고, 결국 후반 33분 수비수 김민재의 동점골로 안방에서 패배 위기를 극복했다.

    국가대표 미드필더 김보경이 출전하는 마지막 경기였던 이날 연승에 실패한 전북은 9승5무2패(승점32)가 됐다.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대구는 3승6무7패(승점15)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6골을 주고받는 난타전 끝에 수원 삼성과 강원FC가 3-3 무승부에 그쳤다.

    수원(6승6무4패.승점24)은 신예 공격수 유주안이 1골 1도움하며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강원(7승4무5패.승점25)의 간판 공격수 이근호에 후반 32분 만회골을 내준 데 이어 종료 직전 베테랑 미드필더 조원희의 자책골까지 나오며 쓰라린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수원은 6골이나 터진 접전에서 경기 막판까지 승기를 잡고도 마지막 고비를 극복하지 못하고 강원과 승점 1점씩 나눠 가졌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