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극적인 역전 우승에 황중곤은 "해냈다"



골프

    극적인 역전 우승에 황중곤은 "해냈다"

    KPGA투어 통산 두 번째 우승, 프로 통산 우승은 5승

    황중곤은 치열한 우승 경쟁을 뚫고 제60회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에서 짜릿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사진=KPGA 제공)

     

    "아무 생각도 들지 않는다. '해냈다'는 느낌뿐이다"

    간절했던 우승은 현실이 됐다. 황중곤(25)에게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 우승은 '차원'이 다른 결과였다.

    황중곤은 25일 경남 양산의 에이원컨트리클럽 남, 서 코스(파72·6988야드)에서 끝난 제60회 KPGA 선수권대회에서 최종합계 20언더파 268타로 역전 우승했다.

    이 대회 전까지 꾸준한 성적에도 KPGA투어에서는 1승이 전부였던 황중곤이지만 짜릿한 역전으로 60번째 KPGA 선수권대회의 우승자로 역사에 남았다.

    황중곤은 "1번 홀에서 출발할 때는 우승까지 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끝까지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를 이끈 것 같다"면서 " 아무 생각이 안 들고, '해냈다'는 느낌뿐"이라고 활짝 웃었다.

    자신의 프로 통산 5번째 우승을 차지한 황중곤은 "첫 메이저 대회에서의 우승이고 60주년을 맞이한 KPGA 선수권대회라 더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의 대회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기뻐했다.

    평소 침착한 성격으로 '돌부처'라는 별명을 가진 황중곤은 9번 홀(파5)의 이글을 역전 우승의 원동력으로 꼽으며 17번 홀(파3)의 버디로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고 평가했다.

    2011년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 데뷔한 그는 현재 한일 양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이번 우승으로 오는 10월 열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 앳 나인브릿지' 출전권도 손에 넣었다.

    황중곤은 PGA투어 우승과 누구나 알아보는 선수가 되는 것을 골프 인생의 최종 목표로 꼽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