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희정 "대연정은 국가대개혁 방법, 야합 주장은 부당"



정치 일반

    안희정 "대연정은 국가대개혁 방법, 야합 주장은 부당"

    민주당 안희정 경선후보가 전북도의회에서 전북지역 공약과 대연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도상진 기자)

     

    민주당 안희정 경선후보는 자신이 가장 강력한 정권교체 카드며 단순한 여야 교체가 아닌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희망의 카드라고 밝혔다.

    안희정 후보는 22일 전라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에서 "대연정은 적폐 청산이라는 국가 대개혁 과제를 풀기 위한 실체적 제안"이라고 설명했다.

    안 후보는 정치위기는 대연정으로, 안보위기는 초당적 협력으로, 경제위기는 사회적 대타협으로 풀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그럼에도 "두 달 내내 대연정을 적폐 세력과 손을 잡겠다는 것, 무원칙하게 야합하는 것으로 공격하고 있다"며 이는 부당한 공격이라고 반박했다.

    안 후보는 상대 후보의 부족한 점을 묻는 질문에 "언론이 비교해 평가해 달라"라고 피하면서도 대연정에 대한 상대 후보의 비판에 불편함을 재차 표시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처벌에 대해서는 "국민 모두가 법 앞에 평등해야 한다 검찰과 사법당국에 의해 엄정하게 처벌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안희정 후보는 "전북의 상실감에 대해 깊은 공감을 표한다"고 말하고 "새만금에 대한 국가책임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또 전주 문화특별시 지정 육성과 전주 익산 대전으로 이어지는 서부내륙 권역 발전 사업 추진, 전북의 탄소산업 발전 전략 지원 등을 공약했다.

    안 후보는 전북 혁신도시를 농생명 금융 특화도시로 조성하겠으며 무엇보다도 지역 소외와 차별이 없도록 지방자치를 확실히 이행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