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역환경변화 대응사업' 신규지원



경제 일반

    '무역환경변화 대응사업' 신규지원

    기술규제, FTA원산지규정에 대한 대응 과제 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 이하 KIAT)은 '2017 무역환경변화대응사업'을 추진한다.

    '무역환경변화대응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어온 사업으로 글로벌 기술규제 및 FTA원산지규정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해외진출 확대와 기업의 수출경쟁력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KIAT는 이에 부합하는 제품개발을 위해 2015년부터 총 33개 과제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민간수요를 바탕으로 15건의 품목․규제를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수출현장에서 애로로 작용하는 기술규제 및 FTA원산지 규정 대응을 주도적으로 발굴해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하는 '자유공모'형 기술개발과제도 지원할 예정이다.

    품목·규제 지정형 과제는 민간수요조사 및 과제기획위원회 검토 등을 통해 글로벌 기술규제 분야 15개 과제를 발굴, 과제수행기관을 공모해 과제당 최대 5억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한다.

    또 자유공모형은 수출현장에서 애로로 작용하는 글로벌 기술규제 및 FTA원산지 규정 대응 분야 과제를 기업이 자유롭게 발굴해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방식을 확대했다.

    ‘무역환경변화대응사업’은 4월 25일까지 품목․규제 지정형 과제와 자유공모형 과제를 접수한다.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 연구소, 협회․단체 등은 산업통상자원부 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KIAT 정재훈 원장은 "우리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령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 확보와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까지도 함께 팔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