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0대 시인, 미성년 습작생들 성폭행 시인하고 사죄



문화 일반

    50대 시인, 미성년 습작생들 성폭행 시인하고 사죄

     

    배용제(53) 시인이 미성년자를 성폭행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배 시인은 블로그를 통해 성폭행과 성희롱 사실을 시인하고 용서를 구하는 글을 올렸다.

    배용제 시인에게 문학 강습을 받았다는 문예창작과 학생 6명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배 시인에게 강습을 받으면서 성폭행 등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 트위터 글에 따르면 배씨는 '시 스터디 모임'을 운영하면서 미성년자인 습작생을 창작실로 한 명씩 불러 성추행을 하고 성관계를 요구했다.

    배 시인은 26일 블로그에 올린 사과문에서 "시를 가르친다는 명목하에 수많은 성적 언어로 희롱을 저지르고, 수많은 스킨십으로 추행을 저질렀습니다. 아이들에게 상처가 된다는 인식도 하지 못한 채, 그 아이들이 대학 진학 후 저를 찾아온 후까지 이어졌습니다. 상처를 받고 아픈 시간을 보냈을 아이들에게 머리 숙여 용서를 구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더욱 부끄러운 일은 그중 몇몇의 아이들과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이 어이없는 일을 저는 합의했다는 비겁한 변명으로 자기합리화를 하며, 위계에 의한 폭력이라는 사실을 자각이나 인식하지 못하고 그 몰염치한 짓을 저지를 것입니다. 이 일로 크나큰 상처를 받고 힘들고 아파했을 아이들에게 무릎을 꿇고 속죄를 하며 용서를 빕니다"라고 말했다.

    배 시인은 "저는 앞으로 내년에 출간하려 했던 소설과 산문집과 시집의 출간 등 모두를 포기하고, 또한 공식적인 어떤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글을 맺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