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미 해군, 동해서 北 지상목표물 정밀타격 훈련



국방/외교

    한미 해군, 동해서 北 지상목표물 정밀타격 훈련

    양국 잠수함,구축함, 해상초계기 등 참가

    (사진=사진공동취재단)

     

    한국과 미국 해군은 26일 동해에서 북한의 지상목표물을 정밀타격하는 실제 작전에 가까운 훈련을 실시했다.

    해군은 "오늘 실시된 훈련은 최근 북한 도발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북한의 침략행위에 통합적으로 대처하겠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서는 우리 군의 이지스 구축함인 율곡이이함 등 수상함 3척, 1200t급 잠수함 1척, 대잠헬기(링스)와 해상초계기(P-3) 각 1대가 참가했다.

    미 해군에서는 알레이 버크급 유도미사일 구축함인 스프루언스함(9500t급), 해상초계기(P-3) 등이 참가했다.

    양국 해군은 적 잠수함을 식별하고 추적하는 대잠전 훈련과 함께 한미 연합기동부대가 유사시 함대지 미사일 등으로 적의 지상목표물을 정밀타격하는 훈련도 진행했다.

    해군은 "이번 훈련은 양국 해군 간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훈련과는 별개로 이뤄진 첫 해상작전으로 한미 해군 연합 전력이 적의 수상, 수중 및 탄도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과 한반도 지역을 방어하는 통합 능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기식 해군작전사령관은 "이번 연합작전은 한미 해군이 긴밀히 협의해 한미동맹이 얼마나 잘 이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사례"라며 "한반도와 지역의 안전과 균형을 위해 적의 침략행위를 저지하고 무력화시키는 것에 우리가 항상 준비돼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공세적인 훈련"이라고 말했다.

    주한 미 해군사령관인 브래드 쿠퍼 준장은 "이번 작전을 통해 한미 해군은 불굴의 능력과 의지를 보여줬다"며 "미 해군은 북한의 침략행위에 맞서 방어하기 위해 대한민국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