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물복지 공로자를 찾습니다' 제1회 대한민국동물보호대상 공모



기업/산업

    '동물복지 공로자를 찾습니다' 제1회 대한민국동물보호대상 공모

    개인, 단체 등 6개 분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시상

     

    이른바 '강아지공장'의 동물 학대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한 동물복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물보호문화 확산에 공헌한 단체와 개인을 시상하는 '2016 대한민국동물보호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동물학대, 유기 등에 따른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분야별 숨은 공로자를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발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민간 차원의 동물 보호 활동은 물론 정책을 통해 사회전반에 영양을 미치는 지자체 등의 동물보호 활동에 대해서도 정부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시민단체', '지방자치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 부문과 '공직자', '수의사', '개인 활동가'를 대상으로 하는 개인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시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6점(단체 부문 3점, 개인 부문 3점)을 포함해 12점을 수여하며, 수상하는 단체와 개인에 대해서는 부상으로 상패를 수여한다.

    신청 방법은 포상 기준과 자격에 해당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9월 23일까지 대한민국 동물보호대상 운영사무국으로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 및 문의처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159-1 CBS빌딩 11층(전화 02-2650-0556, 홈페이지 www.cbs.co.kr/animal)이다.

    접수된 수상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10월 30일에 열리는 '2016 대한민국 동물보호 문화축제'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반려동물 등록 수가 100만 마리에 이르지만 여전히 동물유기와 학대가 발생하고 있다"며 "2016 대한민국 동물보호대상이 동물보호, 복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