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통상 음반판매 200만장 돌파했다.
동방신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자체 집계한 수치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국내서 발매한 3장의 싱글과 3장의 정규 앨범, 라이브 음반 및 월드컵 응원 앨범 등으로 총 2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수치에서 동방신기가 올해 태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 발표한 음반의 경우 판매량은 집계 시기 등으로 포함되지 않아, 정확한 해외 판매분이 나오면 200만장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4년 싱글 ''허그(HUG)''로 데뷔한 동방신기는 이 음반으로 18만장을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 그룹으로 부상했다.
이어 2번째 싱글 ''더 웨이 유 아(The Way U are)'' 23만장, 정규 1집 ''믿어요'' 28만장을 기록하고 캐롤 앨범 ''더 크리스마스 기프트 프롬 동방신기(The Christmas gift from 東方神起)''로 7만장 판매했다.
2005년 발표한 여름 싱글 ''하이 야 야 여름날(Hi Ya Ya 여름날)''의 7만장에 이어 9월 발표된 정규 2집 ''라이징 선(Rising Sun)''은 26만장을 나타냈다.
지난 9월 발표한 3집 ''"O"-정.반.합.("O"-正.反.合.)''은 13일 현재 25만장을 기록 중이다.
이 밖에도 지난 6월 발표한 2006 월드컵 국가 대표팀 이미지송 ''동방의 투혼'', 7월 출시한 라이브 투어 실황 음반 ''더 퍼스트 라이브 콘서트-라이징 선(The 1st Live Concert-Rising Sun)''과 극장 드라마 OST ''베케이션(Vacation)'' 판매량까지 합해 200만장을 돌파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국내 판매량이 140만장, 해외 판매분이 60만장에 이른다"면서 "올해 태국과 일본 등지에서 발표한 음반 집계가 늦어지고 있어 이를 제외한 집계량"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