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페트.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올 상반기 참이슬 페트용기 판매 비중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마트, 슈퍼마켓 등 가정용 시장에서 주로 판매되는 참이슬 페트병 소주는 올 상반기 287만 상자(360ml×30병)가 팔려 전년 동기대비 3% 증가했다. 판매 비중은 참이슬 전체 판매량 2718만 상자의 10.5%를 기록했다.
지난해 참이슬 페트 판매량은 547만 상자로 전년대비 8% 증가했다. 5년간 누적 성장률은 36.6%로 참이슬 전체 성장률 7.2%의 다섯 배 수준이다.
참이슬 페트의 판매비중은 2011년 7.8%, 2012년 8.0%, 2013년 8.6%, 2014년 9.4%, 지난해 10.0%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참이슬 페트는 총 5종(200㎖, 400㎖, 500㎖, 640㎖, 1800㎖)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볍고 깨지지 않는 소재여서 휴대가 편리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가정용 페트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용기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