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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8일 올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0조 9,400억원, 영업이익 8조 1,40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2분기 48조 5,400억원에 비해 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6조 9,000억원 대비 18% 늘었다.
바로 전 분기인 올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 늘었다.
이와같은 2분기 실적 개선은 IM, CE 등 세트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품사업이 모두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선전한 결과라고 삼성은 분석했다.
세트사업은 전년 동기는 물론 전 분기 대비해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완연한 회복세를 기록했다.
특히 IM은 갤럭시 S7과 S7 엣지 판매 호조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CE는 SUHD TV, 셰프컬렉션 냉장고, 무풍 에어컨,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실적이 큰 폭으로 늘었다.
부품사업은 전반적인 부품가격 하락 등의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해서는 실적이 개선되면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반도체는 모바일과 SSD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20나노 D램과 V-낸드, 14나노 모바일 AP 등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는 LCD 수율이 안정화되고 OLED 가동률도 증가하면서 실적이 흑자 전환됐다.
한편, 2분기에는 원화가 달러, 유로화 등 주요 통화에 비해 강세를 보이면서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약 3천억원 수준의 부정적 환영향이 발생했다고 삼성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