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폭 운전 꼼짝마…암행순찰차 증차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고속도로에서 난폭·얌체 운전을 단속하는 '암행순찰차'를 2대 증차합니다.
이에 따라 오늘부터 경기남부 암행순찰차는 3대가 운행되며, 경부고속도로에 집중적으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올 3월초부터 5월 말까지 암행순찰차 1대를 경부고속도로에서 시범 운영해 난폭·얌체운전 3918건을 단속했습니다.
◇ 경기도, 병해충 발생 주의보 발령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늘 미국선녀벌레와 꽃매미 등 외래해충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병충해 발생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병해충 발생 주의보는 식물방역법에 의거해 반드시 방제가 필요할 때 발표되며, 극심한 피해가 우려될 때에는 '경보'로 상향됩니다.
경기농기원은 6월 평균기온이 평년에 비해 1.4도 높은데다 강수량도 평년의 3분의 1 수준이어서 각종 해충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책꾸러미 선물…의왕, 북스타트 확대북스타트 운동’을 펼치고 있는 의왕시도서관이 오늘부터 주민센터에서 출생 신고를 마친 영아 모두에게 책꾸러미를 선물로 나눠줍니다.
현재까지 18개 월 이하 영아 가운데 신청자에게만 배부했으나 수혜 누락을 방지하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확대 시행하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달까지 출생한 영아 가운데 책꾸러미를 받지 못한 가정은 내손도서관을 방문하면 1단계 책꾸러미를, 36개 월 이하 영유아는 2단계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의정부지법…비행소년 '사이버학교'소년원 등 교정시설에 있는 청소년들이 사이버 공간에서 검정고시와 각종 자격증 취득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의정부지방법원은 오는 4일 전국 법원 최초 사이버 학교인 'I WISH CAMPUS', 희망의 학교를 개교한다고 밝혔습니다.
희망의 학교는 교정시설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버 학교입니다.
◇ 포천-서경대-네이버, 전통공예 명장·명인 지원포천시가 서경대학교, 네이버와 전통문화 명장·명인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서경대와 네이버는 포천의 전통공예 명장·명인들의 온라인 홍보를 위한 플랫폼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됩니다.
포천시는 오프라인에 한정됐던 전통문화가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공예산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의정부, 유엔 5사무국 유치 추진
의정부시가 행정혁신위원회 조찬포럼을 열고 유엔 5사무국 유치 타당성과 정책대안을 논의했습니다.
의정부시는 한국전쟁 이후 유엔군인 미2사단 사령부와 군사시설 등에 토지를 공여하는 등 한반도 평화 수호에 기여해온 만큼 유엔 사무국 장소로 적합하다는 입장입니다.
유엔은 미국 뉴욕에 1사무국, 스위스 제네바에 2사무국, 오스트리아 빈에 3사무국, 케냐 나이로비에 4사무국을 두고 있습니다.
◇ 연천, 통일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연천군이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합니다.
자격증과 기술, 취미·교양 등 3개 분야로 진행되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모집인원은 모두 758명입니다.